안녕하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공지·뉴스
연구·통계·관세
지원·사업
자문·상담
협회소개
마이페이지
기업전용
Utility

KITA.NET

통합검색
추천검색어
메뉴선택
기간
검색 옵션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최근 검색한 이력이 없습니다.

메뉴검색

검색된 메뉴가 없습니다.

무역뉴스

해외뉴스

대만 정부 "칩4서 대만 기업 이익 지킬 것"

작성 2022.10.05 조회 1,183
대만 정부 "칩4서 대만 기업 이익 지킬 것"

대만은 미국이 주도하는 반도체 공급망 관련 협의체인 이른바 '칩 4'에서 자국 기업의 이익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천정치(陳正祺) 대만 경제부 차장(차관)이 5일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천 차장은 이날 타이베이에서 '칩 4'를 대만 기업의 이익을 지키고 공급망 회복력을 보장하는 데 이용할 것이라고 기자들에게 말했다.

그는 반도체 생산을 위해서는 회복력이 강한 공급망 구축을 위한 협력이 필요하다면서 칩 4를 대만 기업의 이익을 지키는 플랫폼으로 사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국이 대만에 대한 반도체 생산 의존도를 줄이려 한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대만의 반도체 산업이 잘 통합된 공급망과 숙련된 노동력을 가지고 있어 큰 문제가 안 될 것이라는 입장을 내비쳤다.

그는 대만이 가지고 있는 최첨단 제조 기술 개발의 강점이 앞으로도 유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대만 반도체 업체들이 '비슷한 생각을 하는 나라들'에 투자하는 것도 바람직한 일로 보고 있다면서 이러한 투자가 국가 간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의 주도 아래 한국과 대만, 일본이 참여하는 '칩 4'는 지난달 28일 타이베이에서 사실상 대만 주재 미국대사관 역할을 하는 미국재대만협회(AIT) 주관으로 첫 번째 예비 회의를 열었으나, 아직 정식 회의를 가진 적은 없다.

[연합뉴스 제공]

 

목록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