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해외

닫기

종합무역뉴스

국내뉴스
경제부총리 "한국 기업 환경 안 좋아…리쇼어링 지원 강화"
  • 대륙전체
  • 국가전체
  • 업종전체
  • 품목전체
  • 출처
#추경호,# 경제부총리,# 국정감사,# 리쇼어링

2022-10-05 345

성별

말하기 속도

※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경제부총리 "한국 기업 환경 안 좋아…리쇼어링 지원 강화"
기획재정위원회 기재부 국정감사서 답변
"리쇼어링 지원 정책, 일자리 창출에 도움"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5일 정부의 리쇼어링(해외 이전 기업의 국내 복귀) 정책이 부진하다는 지적에 대해 "전문가, 현지 기업 등과 협의해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추 부총리는 이날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기재부 국정감사에서 '리쇼어링이 장려돼야 국내 일자리가 늘어나고 분배 문제도 개선될 수 있다'는 윤영석 국민의힘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추 부총리는 "우리 기업이 해외에 나가는 건 현지 시장 확대 등도 있지만, (이전한 해외) 국가가 기업하기 얼마나 좋은지를 보고 움직인다"며 "우리 기업이 많이 나가고 덜 들어온다는 것은 우리 기업 환경의 경쟁력이 크지 않다는 것"이라고 짚었다.

그는 "이유로는 규제, 여러 가지 지원 문제, 세제 문제가 복합적으로 어우러져 있다고 생각한다"며 "인센티브가 상대적으로 크지 않기 때문에 우리의 리쇼어링 등에 관해 지금 더 많은 대책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제기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리쇼어링 지원 정책을 강화하는 것은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된다"면서 "집중적으로 들여다보고 정책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시스 제공]

빅데이터가 추천하는 다른 컨텐츠도 확인해보세요!

다른 사용자들은 이런 컨텐츠도 같이 봤어요!

AI 본문요약

하기 내용은 실시간 자연어 처리 기술을 통해 자동 요약 된 내용입니다. 자동 요약 기술의 특성상 본문의 주요 내용이 생략 될 수 있으므로 전체 내용을 이해 하시려면 본문 전체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러 수출규제 장기화시 한국성장률 최대 0.06% p↓

제14호 태풍 '난마돌'이 접근하기 시작한 19일 오전 울산에는 초속 27m가 넘는 강풍이 불고 비가 내리면서 가로수가 넘어지고 아파트 창문이 심하게 흔들리는 등 피해신고가 이어졌다.

울산 태화강에서 포항~동대구로 오가는 광역철도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행을 멈췄다.

또 이날 오전 6시50분부터 울산대교 남구에서 동구 방향의 차량운행을 통제했다.




한눈에 보는 무역협회 서비스

수출입 단계별로 골라 쓰기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로 가입하면 회원사 전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지원부터 정보제공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