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공지·뉴스
연구·통계·관세
지원·사업
자문·상담
협회소개
마이페이지
기업전용
Utility

KITA.NET

통합검색
추천검색어
메뉴선택
기간
검색 옵션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최근 검색한 이력이 없습니다.

메뉴검색

검색된 메뉴가 없습니다.

무역뉴스

국내뉴스

산업부, 시스템반도체 산업 맞춤형 인재양성 추진

작성 2019.06.25 조회 423
산업부, 시스템반도체 산업 맞춤형 인재양성 추진

산업통상자원부는 25일 판교 한국반도체산업협회에서 시스템반도체 산업 인력 양성을 위한 설계전공트랙 과정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시스템반도체 설계전공트랙을 개설하는 대학은 강원대, 건국대, 군산대, 금오공과대, 서경대, 숭실대, 울산과기원, 이화여대, 전북대, 중앙대, 청주대, 충북대, 홍익대 등 13곳이다. 

이 대학들은 올해 2학기부터 3학년을 대상으로 시스템반도체 설계전공트랙 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기존 반도체 관련 학과에 반도체 공정이론, 반도체 설계와 같은 특화과목을 추가로 개설하는 식이다. 이를 이수한 학생들은 반도체설계기업에 취업 후 별도의 추가 교육 없이 곧바로 실무에 투입된다.

산업부는 반도체설계교육센터(IDEC),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연계해 참여 대학생들이 설계 프로그램(EDA Tool)을 실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반도체산업협회도 참여 대학교수와 기업의 인사·교육 담당자들과 함께 산학협의체를 구성한다. 여기서는 산업계에서 요구하는 교육내용이 전공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팹리스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심층인터뷰 및 교육수요 조사 등을 진행한다.

정승일 산업부 차관은 "시스템 반도체 분야 인력 양성이 체계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정부도 가능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뉴시스 제공]

 

목록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