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공지·뉴스
연구·통계·관세
지원·사업
자문·상담
협회소개
마이페이지
기업전용
Utility

KITA.NET

통합검색
추천검색어
메뉴선택
기간
검색 옵션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최근 검색한 이력이 없습니다.

메뉴검색

검색된 메뉴가 없습니다.

무역뉴스

해외뉴스

이집트, UAE기업과 13조원대 풍력 발전단지 건설 계약

작성 2023.06.07 조회 666

이집트, UAE기업과 13조원대 풍력 발전단지 건설 계약
이집트 전력· 신재생에너지부 6일 발표
" 100억달러 외국투자 유치 성공 사례"

이집트 수도 카이로 일대에서 6월 1일 발생한 모래폭풍.  
바람이 거센 지역이 많은 이집트는 6일 아랍에미리트(UAE)의 대기업과 대규모의 풍력발전단지 건설의 협약을 맺고 계약서에 서명했다.

이집트 정부는 6일(현지시간 ) 앞으로 이집트의 소하그주 북부에 100억달러( 12조 9940억 원)을 투자해 대규모 풍력발전 단지를 건설하는 사업에 대해 아랍에미리트연합(UAE)의 청정에너지 회사 마스다르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집트 전력 신재생에너지부의 모하메드 샤케르 장관은 이번 계약에 따라서 건설되는 풍력발전 단지는 앞으로 10 기가와트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다고 이 날 국무회의에서 밝혔다.

그는 이날 열린 서명식에서 "이번 프로젝트의 출범은 이집트의 신재생에너지 부문이 해외의 직접투지를 유치할 수 있을 정도로 전망이 밝다는 증거"라고 말했다.

아랍에미리트의 술탄 알 자베르 산업 및 첨단기술부장관도 이번 풍력발전 단지가 아프리카 대륙뿐 아니라 전세계에서도 가장 큰 규모의 전략적 프로젝트라면서 그 전술적 가치를 평가했다.

이 풍력단지가 완공되면 매년 4만7790기가와트의 클린 에너지 생산이 가능해져 이집트의 탄산가스 배출량을 9%나 줄일 수 있게 된다. 이는 해마다 소비하는 천연가스 대금인 약 50억달러의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낳을 수 있다.

서명식에 참석한 무스타파 마드불리 이집트 총리는 축사에서 "이 번 프로젝트는 이집트와 아랍에미리트 연합의 역사적인 우호관계의 연장선이며, 두 나라의 향후 발전과 건설적인 협력의 결실로 평가된다"고 말했다.

[뉴시스 제공]

 

목록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