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해외

닫기

종합무역뉴스

해외뉴스
美中 상무장관 주중 회담…고율관세·마이크론 논의 주목
  • 대륙아시아,북미
  • 국가중국,미국
  • 업종전체
  • 품목전체
  • 출처
#상무장관,#러몬도,#왕원타오,#미중

2023-05-26 275

성별

말하기 속도

※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美中 상무장관 주중 회담…고율관세·마이크론 논의 주목
"왕원타오, 25~26일 APEC 참석차 방미 계기, 러몬도·타이와 회담"

왕원타오 중국 상무부장왕원타오 중국 상무부장

미국과 중국이 주중 미국에서 무역 분야 장관급 회담을 개최한다.

왕원타오 중국 상무부장은 25∼26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무역장관 회의 참석차 미국을 방문하며, 이 기간 미국의 지나 러몬도 상무장관, 캐서린 타이 무역대표부(USTR) 대표와 회담한다고 중국 상무부 대변인이 25일 밝혔다.

왕 부장은 미국 측과 미중 경제·무역 관계와 공동 관심사에 대해 소통할 예정이라고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전했다.

러몬도 미 상무 장관러몬도 미 상무 장관

이와 관련,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러몬도 장관과 왕 부장이 25일 만찬 회동을 한다고 보도한 바 있다.

왕 부장 방미를 계기로 한 미중 무역 분야 장관급 회동은 지난 10∼11일 제이크 설리번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과 왕이 중국 공산당 중앙정치국 위원의 '빈(오스트리아) 회동'에 이어지는 미중 고위급 대화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도널드 트럼프 전 행정부 시절 도입된 미국의 대중국 고율 관세와 함께, 최근 미국 반도체 업체 마이크론에 대한 중국 정부의 제재, 미국의 대중국 반도체 장비 수출 제한 조치 등을 놓고 치열한 공방이 오갈 것으로 예상된다.

캐서린 타이 미국 무역대표부(USTR) 대표

[연합뉴스 제공]

빅데이터가 추천하는 다른 컨텐츠도 확인해보세요!

다른 사용자들은 이런 컨텐츠도 같이 봤어요!

AI 본문요약

하기 내용은 실시간 자연어 처리 기술을 통해 자동 요약 된 내용입니다. 자동 요약 기술의 특성상 본문의 주요 내용이 생략 될 수 있으므로 전체 내용을 이해 하시려면 본문 전체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러 수출규제 장기화시 한국성장률 최대 0.06% p↓

제14호 태풍 '난마돌'이 접근하기 시작한 19일 오전 울산에는 초속 27m가 넘는 강풍이 불고 비가 내리면서 가로수가 넘어지고 아파트 창문이 심하게 흔들리는 등 피해신고가 이어졌다.

울산 태화강에서 포항~동대구로 오가는 광역철도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행을 멈췄다.

또 이날 오전 6시50분부터 울산대교 남구에서 동구 방향의 차량운행을 통제했다.




한눈에 보는 무역협회 서비스

수출입 단계별로 골라 쓰기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로 가입하면 회원사 전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지원부터 정보제공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