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공지·뉴스
연구·통계·관세
지원·사업
자문·상담
협회소개
마이페이지
기업전용
Utility

KITA.NET

통합검색
추천검색어
메뉴선택
기간
검색 옵션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최근 검색한 이력이 없습니다.

메뉴검색

검색된 메뉴가 없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무협회장, “글로벌 공급망 재편 가속화… 정부가 산업·통상 혁신전략 주도해야”

보도자료 작성 2021.04.14 조회 472
  • 담당본부
    혁신성장본부
  • 담당부서
    정책협력실

무협회장, “글로벌 공급망 재편 가속화

정부가 산업·통상 혁신전략 주도해야

- 14일 이호승 정책실장 내방글로벌 공급망 재편 움직임에 민관 힘 합해야 -

 

한국무역협회 구자열 회장은 14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청와대 이호승 정책실장을 만나 약 한 시간 동안 무역·통상 현안을 논의했다.

 

구 회장은 최근 미국과 유럽연합(EU)이 반도체·배터리 공급망 안정화 및 자국내 생산시설 유치를 최우선 과제로 내세우는 등 주요국의 공급망 재편을 위한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면서 개별 기업이 대응하기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주력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우리도 정부차원에서 산업·통상 혁신전략을 고민하고 민관이 긴밀히 소통해 선제적인 대응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구 회장은 산업구조 대전환 시기에 부가가치가 높은 서비스 산업 육성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서비스산업의 규제혁신과 기업인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정부가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기 바란다고 언급했다.

 

이어 코로나19와 최근 수에즈 운하 사태 등 영향으로 수출 기업이 애로를 겪고 있는 인적, 물적 이동에 대한 정부의 특별한 관심도 당부했다.

 

이에 대해 이호승 정책실장은 작년 하반기부터 수출은 우리 경기 회복을 견인하고 있다특별전세기 운항, 기업인 출입국 지원센터, 수출입물류 대응센터 운영 등 코로나19로 인한 수출기업 애로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무역협회의 노력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실장은 오늘 무역협회가 전달한 의견은 진지하게 검토해 답변하겠다면서 앞으로 협회가 주관하는 기업간담회에도 열심히 참석해 무역업계 의견을 경청하겠다고 밝혔다. .

 

목록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