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공지·뉴스
연구·통계·관세
지원·사업
자문·상담
협회소개
마이페이지
기업전용
Utility

KITA.NET

통합검색
추천검색어
메뉴선택
기간
검색 옵션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최근 검색한 이력이 없습니다.

메뉴검색

검색된 메뉴가 없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무협, 서울대 공학컨설팅센터와 수출기업 혁신역량 강화 상담회·세미나 개최

보도자료 작성 2020.10.27 조회 573
  • 담당본부
    회원지원본부
  • 담당부서
    회원지원실

무협, 서울대 공학컨설팅센터와 수출기업 혁신역량 강화 상담회·세미나 개최

- 기업 체질 강화를 위한 11 기술상담회 열어세미나선 R&D 및 디지털 혁신 성공사례 공유 -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는 서울대 공학컨설팅센터와 공동으로 27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수출 기업(UP),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기술협력 상담회 및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무역협회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급변하는 산업 생태계에 대응해 우리 수출 기업의 근본적인 체질 개선과 제품·서비스 품질 제고 등 혁신역량 강화를 위해 서울대 공학컨설팅센터와 이날 행사를 마련했다. 상담회 및 세미나 현장에는 수출기업 관계자 약 50명과 공학컨설팅센터 교수진 등 관계자 20여명 등이 참석했다.

 

공학컨설팅센터와의 11 상담회에는 사전에 신청한 수출 중소기업 총 80개사 중 산업, 제품, 기술협력 가능성 등 검토를 거쳐 최종 선발된 32개사가 참여했다. 공정·소재기술, 신사업·투자 분석, 수요예측·데이터 분석, 물류시스템 설계 및 운영 등 공학컨설팅센터 내 다양한 분야의 교수진들이 문제점을 진단하고 솔루션을 제공했다. 상담회를 통해 기업들은 제품 및 서비스 혁신을 꾀하고 나아가 공학컨설팅센터와 기술협력, 기술이전 등 가능성에 대해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 무역협회와 신용보증기금 담당자들도 수출지원 및 금융지원 제도와 신청 절차 등에 대해 상담을 지원했다.

 

이날 오후 개최되는 세미나에서는 기술혁신을 통한 우리 기업의 글로벌 진출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한다. 연사로 나선 과학기술정책연구원 김선우 박사는 코로나19로 인해 기존 글로벌 공급망이 교란되고 디지털 전환의 심화로 일컬어지는 제4차 산업혁명은 점차 가속화 될 것이라면서 특히 기업의 기술획득 방식이 기존 내부 연구·개발(R&D) 역량을 강화하는 것에서 외부의 아이디어를 능동적으로 흡수하는 것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서만 강력한 혁신을 이끌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철우 산학협력중점교수는 서울대 공학컨설팅센터가 보유한 기술과 최근 진행된 기술이전 및 기술자문 사례를,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박정오 선임연구원은 R&D 지원 및 혁신분야 창업에서 기업들이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를 소개할 예정이다.

 

무역협회 박천일 회원지원본부장은 서울대 공학컨설팅센터와의 협력은 코로나19로 가속화된 산업 생태계의 대전환 시대를 맞아 수출기업의 본질적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협회는 해외바이어를 찾아가는 것이 아닌 바이어가 찾아 올 수 있도록기업의 역량 강화 지원 사업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

 

목록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